2010년 스마트폰 그리고 OLIVEBOX의 시작
OLIVEBOX의 정확한 시작은 2010년 12월입니다. 2010년 스마트폰의 보급이 본격화 되면서 동시에 태블릿이 자리를 잡아가던 시기 많은 IT 기업들이 모바일 컨텐츠 고도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졸업했던 청년들 대부분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더욱 취업난에 힘들어 했던 시절이었습니다. 제조업 중심으로 움직였던 국내 시장은 IT산업으로 급격하게 전환되던 시절이기 였고 유수의 포털 검색 사이트들이 정보 검색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각축을 벌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이렇듯 웹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나, 웹을 가르치는 학교는 없었으며, 웹디자인이라는 분야도 낯선 분야였기에, 그래픽 학원들에서 조차 웹디자인을 가르칠 수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디자이너들이 웹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외국 서적이나, HTML 서적들을 읽어가며 독학으로 공부하지 않으면 웹이라는 분야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온라인을 통해 웹사이트 구축에 대한 지식들을 쉽게 습득할 수 있지만 당시만 해도 클라이언트가 잘 만들어진 웹사이트 하나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어야 했기에 좀 더 잘 기획하고 전문적으로 접근하고 싶었습니다.
작은 것 하나라도 직접 손을 대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았던 3인은 그렇게 지금의 올리브박스를 설립하였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지난 10년간 디지털 컨텐츠 프로바이더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왔습니다.
2010년 스마트폰 그리고 OLIVEBOX의 시작
OLIVEBOX의 정확한 시작은 2010년 12월입니다. 2010년 스마트폰의 보급이 본격화 되면서 동시에 태블릿이 자리를 잡아가던 시기 많은 IT 기업들이 모바일 컨텐츠 고도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졸업했던 청년들 대부분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더욱 취업난에 힘들어 했던 시절이었습니다. 제조업 중심으로 움직였던 국내 시장은 IT산업으로 급격하게 전환되던 시절이기 였고 유수의 포털 검색 사이트들이 정보 검색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각축을 벌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이렇듯 웹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나, 웹을 가르치는 학교는 없었으며, 웹디자인이라는 분야도 낯선 분야였기에, 그래픽 학원들에서 조차 웹디자인을 가르칠 수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디자이너들이 웹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외국 서적이나, HTML 서적들을 읽어가며 독학으로 공부하지 않으면 웹이라는 분야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온라인을 통해 웹사이트 구축에 대한 지식들을 쉽게 습득할 수 있지만 당시만 해도 클라이언트가 잘 만들어진 웹사이트 하나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어야 했기에 좀 더 잘 기획하고 전문적으로 접근하고 싶었습니다.
작은 것 하나라도 직접 손을 대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았던 3인은 그렇게 지금의 올리브박스를 설립하였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지난 10년간 디지털 컨텐츠 프로바이더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