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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제대로된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홈페이지 제작 거기서 거기 아냐? 아무데서나 만들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셨다면 매우 큰 오산입니다.

홈페이지는 들어간 만큼 효율이 나옵니다.
다만, 수많은 광고업체들 중 제대로 선별해 내어야 하겠죠.
시장에는 같은 홈페이지 인데도 불구하고 무료부터 수백, 수천만원까지 다양합니다. 그만큼 클라이언트는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정상적인 홈페이지 제작가격이라면 콘텐츠, 디자인, 개발사항, 페이지수 등 개발 환경에 따라 금액이 차등됩니다. 간단하게는 분야별로 인건비 비중이 늘어나게되면 자연히 개발금액도 커지게 됩니다.

제작비 무료라는 업체들이 많이 보이는데 정말인가요? 돈을 하나도 받지 않고 회사 운영이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이익을 내야 운영이 가능합니다. 제작비 무료 일 수 있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그에 상응하는 비용이 청구됩니다! 광고비, 서버비용, 각종 서비스비용..일정 기간 후 재연장시 폭탄청구 등등..

정상적인 회사라면 정당한 수익을 창출해내려 합니다.

고민 없이 가장 싼곳 찾아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했는데 수정사항 반영도 오래 걸릴뿐더러 연락조차 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는 한번 만들어 놓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사업이 계속 성장하면 그에따라 홈페이지도 성장하고 변화해가야 합니다. 오랜시간 호흡을 맞추어 갈수 있는 전문적인 사업자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대충 만드시겠다면 어떤 업체 혹은 프리랜서들에게 만드셔도 무방합니다만 제대로 만들고 관리 할 우리회사 홈페이지 누구에게 맡기시겠습니까?

포털 사이트 상위 노출 시켜주겠다고 해서 제작했는데 상위노출은 작업 시간이 걸린다고도 하고, 새벽시간에만 잠깐 노출되고 약속과 다르게 실질적으로 되는게 없어요!

불법적인 방법을 시도하다 블랙리스트로 찍혀 웹세상에서 퇴출되는 사이트가 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단기간에 상단 노출을 희망하겠지만 홈페이지 정보의 질적 향상으로 꾸준한 방문객 유입을 늘려간다면 상단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위한 기본은 양질의 홈페이지 제작이며 이것이 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웹사이트를 제작하려는 이유는 매출확장이나 상승을 목적으로 합니다. 외관 디자인이 아무리 뛰어나도 매출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무용지물 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사업에 대한 이해도 따라 매출 전환률의 성과가 차이가나게 됩니다.

올리브박스는 ‘사업을 먼저 이해한다’는 마인드로 제작합니다. 매출 전환으로 이어지는 기술력과 이것을 제대로 디자인하는 디지털 에이전시입니다.
디자인에는 사업을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의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영상, 사진, 모델링, 모션그래픽 등 사업을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웹과 어플을 개발합니다. 물론 백엔드 프로그램과 플랫폼을 개발하기도 합니다.
당사는 2013년부터 약 수천여개의 공개 및 비공개 프로젝트를 완수해왔습니다. 다년간 대기업, 스타트업, 관공서 등 대형 협업 프로젝트부터 단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생산해 왔습니다.

 

‘어차피 홈피가 다 거기서 거기지, 대충 만들면 되는거 아냐?’​
‘이정도면 디자인 괜찮은데 그냥 한번 맡겨볼까?’

 

혹시 이런 생각을 갖고 계셨나요? 홈페이지 제작은 매장을 얻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매장의 용도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을 끌어모으는 작업을 하게 되죠.
구매 전환율을 확실히 높이려면 먼저 가장 눈에 띄는 좋은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눈에 들어 내 매장에 들어온 고객은 나만의 강력한 아이템이 배치된 매장 내부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홈페이지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웹사이트의 첫 인상은 어떠신가요? 인트로 페이지로 긍정적 호감을 얻으세요.

인트로 페이지는 ​처음 접속 했을때 가장 먼저 보이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회사의 첫 인상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체 제작 과정에서 제일 중요한데요.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의 첫인상을 판단하는데는 얼마나 걸릴까요?

단 5초 입니다.

홈피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사용자의 97%는 첫 화면을 보고 바로 이탈 합니다. 그만큼 인트로 페이지는 웹사이트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써야 될 영역입니다. 예비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렬한 카피나 행동을 유도하는 CTA 버튼을 배치함으로써 이탈을 방지해야 합니다. 마케팅을 고려해서 디테일하게 신경써주는 에이전시를 선택해야 구매 전환율을 높일수 있다는 점을 꼭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2. 기획을 얼마나 꼼꼼하게 하는가?

기획은 홈피를 찾아올 사용자의 특성에 대해 설정하는것부터 시작 합니다. 그 다음 유입될수 있는 채널을 고려하여 구매가 일어날수 있도록 홈피를 설계 합니다. 디자인은 체계화된 UX 규칙을 기반으로 이탈률을 최대한 낮출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홈페이지개발 단계에서는 요청한 기능 구현 말고도 차후에 들어갈만한 기능까지 미리 생각하고 설계를 합니다.
예시로 쇼핑몰을 제작한다면, 당장은 장바구니와 별점 기능이 필요 없더라도 추후에 활성화되면 당연히 필요한 기능이기에 염두에 두고 제작 한다는거죠.
이런 설계가 가능한것도 각 팀원들이 이미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며,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아지는 웹사이트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3. 비즈니스 이해도가 있는지

클라이언트마다 목표는 다를수 있지만 결국에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로 귀결됩니다.
구매가 일어나는 홈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용자 혹은 고객의 특성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원하는 것들을 구현 해내는 능력이 필요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즈니스 이해도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는것 입니다.
올리브박스는 주요 타겟층의 특성을 파악하고, 디자인 컨셉과 기능을 구현하는것은 물론, 사업의 방향성 또한 함께 고려하다보니 많은 고객사 대표님들이 만족하는게 아닐까 생각 합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들을 고려해서 선정 하신다면 대표님 사업에 큰 도움이 되실거라 확신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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