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모션그래픽영상, 인포그래픽영상은 IT 기업영상 1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이 IT솔루션, 정보시스템 홍보영상제작에 최적인 이유

모션그래픽

홍보영상제작시 촬영은 카메라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실제 존재하는 사물을 감각적, 에술 조형성을 표현하는 기법입니다. 단점은 물리적인 법칙을 넘어서 자유롭게 보여줄 수 없는 부분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촬영기법이 가지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컴퓨터그래픽 기술 중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영상제작 기법이 포스트프러덕션, 후반작업과정에서 보완요소로써 혹은 독립적으로 활용됩니다. 촬영이 예술적 사실성에 기초한 것이라면 컴퓨터그래픽 표현의 활요은 현실세계에서는 불가능한 장면구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대표적으로 SI분야의 IT솔루션 영상, 정보시스템 홍보영상 제작시 촬영으로 표현하기 불가능한 솔루션의 문제해결의 가치 장면연출등에 그래픽영상기법은 매우 효과적이라 하겠습니다.

모션그래픽

1. 병원 첫인상, 메인페이지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기법 홍보영상이 IT솔루션, 정보시스템 영상제작에 최적인 이유는 결국은 보다 시청자에게 효과적인 연출의 기법으로써 극대화요소의 표현, 시각화, 도식화 등의 표현기법으로써 우수한 장점을 갖기 때문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기법은 최근에는 촬영기법을 보완하는 컴퓨터그래픽으로써의 역할과 독립적인 표현기법으로써도 그 활용가치가 넓다 하겠습니다. 그에비해 단점은 인포그래픽영상은 제작기간이 촬영에 비해 작업기간이 오래걸린다는 점 입니다.

 

 그 얘기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제작비의 상승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가치를 시각화 하는 것은 결코 쉬운작업이 아닙니다. 특히, Si분야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홍보영상제작의 경우에는 서버 등의 하드웨어, 앱, 운영 프로그램 등 외에 시각화 요소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영상 타겟이 느낄 수 있는 베네핏을 보여주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제품홍보영상제작의 핵심인 문제해결의 사용법에 대한 이해, 그 사용이 가지는 타겟이 얻는 혜택에 대한 영상시각화작업이 눈으로 보이는 제품과는 다릅니다. 단지, PPT문서의 도식화에 머문다면 궂이 비싼돈 내며 영상으로 제작할 이유가 없는 것이죠. 그리고, 영상을 보는 타겟, 해당분야의 관계자, 전문가집단, 즉 기업간의 거래에 사용되는 B2B 홍보영상이기에 제작상 IT솔루션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디자인컨셉에 충실하면서 영상문법에서의 모션. 즉, 애니메이션제작에서도 의미있는 표현이 드러나야 하는 것입니다. 마치 극연기자의 연기, 의미있는 몸짓,표정 처럼 모션그래픽영상,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에 있어서도 연기. 즉, 움직임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표현은 감정 전달뿐만 아니라 배경 및 동선, 상황에 대한 표현은 기존 극의 표현요소와 동일 하다 하겠습니다.

2. 반드시 확인하게 되는 병원 소개 페이지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영상제작 기법이 활용된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자동차안전기준 종합정보시스템 모션그래픽영상의 경우 스토리텔링 기반의 애니메이션 영역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이 보다 쉽게 편하게 볼 수 있고, 또한 이해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모션그래픽영상의 화면 구성능력, 원화그래픽 이미지 표현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정보시스템이 가지는 핵심가치를 시각화 하는, 즉, 디자인하는 능력, 절제된 핵심모션, 타겟가치에 대한 시각화 등의 요소가 잘 드러나야 합니다.


모션그래픽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면 영상이 만들어지기 전 단게인 좋은 원화디자인 작업이 이뤄졋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끊질긴 수정요구를 통해서 컨펌과정에서 20~30장의 원화가 시각적으로, 내용적으로, 가치의 구현이 잘 되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또한, 모션, 움직임의 표현은 사운드와의 밀접성이 중요하며 그래픽은 조형성, 심미적요소라는 측면에서 보는 이들에게 그 가치를 선사합니다.

 

민방위경보통제시스템 홍보 모션그래픽영상의 경우에는 경보시스템 작동시 (제품군) 솔루션이 하는 일을 노출하며 How to (…사용법)를 정리한 에입니다. 청적적 요소의 활용을 통해 공감요소를 더욱 강조한 표현입니다. 폐쇄순환그리드시스템 모션그래픽영상 제작의 경우 솔루션이 제공된 이후의 변화, 즉 기대효과 부분을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제작 기법으로 표현하였습니다.

3. 원하는 정보 탐색의 내비게이션, 메뉴단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리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요소, 비즈니스 차별화요소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영상 제작자로써의 제작능력에 대한 전문성 뿐만아니라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속한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방향성, 시나리오, 이어 프러적션컨셉으로 연결되는 보다 체계적인 제작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